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인프랩, 산학협동 협정 체결…“양질의 교육 콘텐츠 공급”

입력 | 2020-09-22 15:20:00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이하 청강대)는 지난 15일 ㈜인프랩(대표 이형주·이하 인프랩)과 상호발전·양질의 온라인 교육을 위한 교류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온라인을 통한 비교과 수업을 운영해 온 청강대는 인프랩과 함께 학습시스템(CMS)과 연계하여 비대면 시대 온라인 교육 방식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했으며, 이번 협정을 통해 대학 내 전공인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모바일IT 부문 등의 실무기술 온라인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을 강화하고, 업무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협의했다고 전했다. 또한 청강대는 온라인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차별화 한 서비스 제공 및 평생교육 모델 개발과 온라인 아카데미 발전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인프랩 이형주 대표는 “최근 문화 콘텐츠 산업계에서 청강대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청강대에서 제공하는 높은 퀄리티의 강의와 우리 회사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인프런’을 통해 청강대의 좋은 영향력을 널리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강대 게임 콘텐츠 스쿨 이동후 교수는 “IT 분야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인프랩과 맺은 이번 산학협정은 문화 산업계의 다양한 인재를 양성하는 청강대와 외부 수강생과의 물리적 거리를 줄이고, 더욱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청강대는 지난 1996년 개교한 국내 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융합콘텐츠, 게임, 애니, 만화, 모바일 IT, 공연예술, 패션, 푸드 등의 전공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