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명절상 제대로 차린 '바람의 나라:연' 어떤 콘텐츠 추가되나

입력 | 2020-09-24 16:20:00


슈퍼캣이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바람의 나라:연'(이하 바람:연)이 추석 명절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또 한번의 도약을 노리고 있다.

바람: 연 추석 이벤트 (출처=게임동아)


지난 8월 27일 1차 승급 업데이트를 진행한 넥슨은 이번 '바람: 연'의 추석 명절 시즌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또 한번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더욱이 추석을 맞아 귀성을 자제하는 정부 정책과 맞물려 연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게이머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신규 지역 '폭: 산적굴' (출처=게임동아)


먼저 오는 25일 적용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의 경우 신규 지역 세시마을과 신규 던전 및 환수 그리고 장비와 기술 각성 등이 추가된다.

신규 지역 '폭: 산적굴'은 일반 산적굴보다 경험치 획득량은 적지만 일부 장비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파밍 던전으로, ‘산적소굴’ 내 ‘백제파견대장’과 대화로 입장할 수 있다.

백화검 제작 재료 (출처=게임동아)


고레벨 게이머를 위한 지역인 만큼 레벨 제한도 높다. '폭: 산적굴'은 1층과 2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1층은 200레벨부터, 2층은 23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고, PvP 가능한 위험 지역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1-1, 2-1 층 외에 지역은 즉시이동을 이용할 수 없지만, 레벨에 의한 전리품 및 경험치 획득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백화검 도안, 금강장비 도안, 장인 장신구 도안(신규)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폭: 산적굴'의 매운맛 버전인 ‘폭:산적굴 집결지’도 추가된다. 23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폭:산적굴 집결지’는 폭:산적부두목, 폭:겁살파수, 폭:겁살파수꾼, 폭:주비 등 보스 몬스터 4종이 한 번에 등장해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기존 산적굴 보스보다 일월대도 제작 재료의 획득 확률이 더 높으며, 무쌍현랑부, 청명백현모 등 상위 등급 장비의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이 ‘폭:산적굴 집결지’의 특징 중 하나다.

신규 환수 목록 (출처=게임동아)


신규 환수도 함께 추가된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환수는 총 14종으로, 전설 등급은 2개, 일반부터 보물 등급은 각각 3종이 등장한다. 이중 '옥색궁기'는 전설 수호 클래스의 환수이며, '극진 적안백묘'는 변신 클래스의 전설 환수인 만큼 많은 이들이 수집욕을 자극한다.

신규 장비 (출처=게임동아)


제작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장비도 추가된다. 이번 무기 2종, 반지 1종 그리고 보조 6종으로 구성된 이번 신규 장비는 PvP에 특화된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예리한’ 장비 획득 시 성능수준이 더욱 향상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기술 각성 (출처=게임동아)


이와 함께 기술 각성 4단계와 5단계가 추가되어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등 현존하는 직업별 스킬이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기술 각성 4단계, 5단계에 필요한 재료는 신규 지역 ‘폭:산적굴과 산적굴 3층’에서 획득하실 수 있다.

또한, 문파간 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 ‘문파 연맹’ 기능이 추가되어 다른 문파와 동맹 혹은 적대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이중 적대 관계 문파와는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서로 공격할 수 있어 사냥터와 던전 이권을 두고 치열한 전투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바람:연 절기 아이템 올게심니 (출처=게임동아)


명절을 맞아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먼저 이번 추석 이벤트 동안 세시마을에 등장하는 특별 NPC ‘백도원 일가’와 대화하면 잡초뽑기, 차례상 차리기 등의 퀘스트를 통해 허수아비 모자 및 절기 아이템 ‘올게심니’를 얻을 수 있으며, 다양한 송편 아이템도 제작할 수 있다.

‘올게심니’의 경우 보조 장비에 장착할 수 있는 ‘특별 올게심니’를 별도로 획득할 수 있으며, 세시마을 촌장 ‘백도원’을 통해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바람:연 명절 아이템 송편 (출처=게임동아)


아울러 기간제 아이템인 ‘송편’의 경우 종류에 따라 체력과 마력을 5% 고정 회복해주는 특수 회복 특성을 지니고 있어 고레벨 게이머에게 매우 유용하며, 명절 기간 중 진행될 다양한 사냥 이벤트와 핫타임 이벤트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바람연 온타임 이벤트 (출처=게임동아)


이외에도 넥슨과 슈퍼캣은 오는 25일부터 총 3단계로 진행되는 대대적인 추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추가적인 보상을 지급한다는 게획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