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알짜 재테크 라이브 특강, 금융사들 언택트 서비스… 한달동안 볼 수 있어요

입력 | 2020-09-25 03:00:00


2020 동아 재테크·핀테크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현장 행사 대신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 달간 행사 홈페이지(www.dongafintech.com)를 통해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선보이는 재테크 강연과 금융사들의 언택트(비대면) 금융, 핀테크 트렌드를 만날 수 있다.

‘재테크 라이브 특강’에선 부동산, 증권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알짜배기 정보’만을 담아 전달하는 코너다. 그동안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현장 상담을 통해서 공유했던 정보가 다수의 시청자에게 제공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불확실성이 커진 경제상황에 대한 진단과 고객 맞춤형 투자 전략을 만나볼 수 있다. 변화된 부동산 세법에 따른 절세 전략, 주식만큼 쉬운 금 투자, 개인별 맞춤 부동산 투자방법 등 다양하다.

라이브 특강은 개막일인 24일 생방송으로 진행했으며 25일 오후 1시부터 다시보기 형태로 제공된다. 시청자들은 자신이 궁금한 분야의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다. 홈페이지의 ‘특강 프로그램’ 항목을 통해 강연의 구체적인 사전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국내 주요 금융사들의 언택트 금융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금융지주와 IBK기업은행이 참여했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고객부터 그렇지 않은 경우까지, 손쉬운 활용을 돕기 위해 영상을 통해 활용법을 소개한다.

변화된 언택트 플랫폼의 활용, 인공지능(AI) 금융 이용법 등을 담고 있다. AI에 기초해 고객의 음성인식만으로 계좌이체가 가능하게 된 환경을 보여준 신한금융의 사례 등이 대표적이다. ‘참가기업소개’ 항목을 통해 금융사들의 조금 더 자세한 서비스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는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31일까지 제공된다.

김동혁 기자 hack@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