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에 맞서며(메리 비어드 지음·강혜정 옮김·글항아리)=고전학자인 저자가 고대 그리스 로마시대를 다룬 여러 책을 통해 당시의 시대상과 인물의 삶을 들여다본다. 한니발, 카이사르, 클레오파트라, 네로 등 역사적 인물은 물론 평민의 이야기도 상세하게 담았다. 2만9000원.
○인간 볼테르(니컬러스 크롱크 지음·김민철 옮김·후마니타스)=프랑스 계몽주의 사상가 볼테르가 지녔던 연극인, 시인, 과학자로서의 면모를 조명했다. 종교적 포용을 역설한 ‘관용론’ 등 현재까지도 생명력을 지닌 저서를 소개하고 그의 사상이 프랑스의 정치적 가치와 정치 지형에 미친 영향도 분석했다. 1만2000원.
○조선의 변방과 반란, 1812년 홍경래 난(김선주 지음·김범 옮김·푸른역사)=조선 왕조체제 쇠퇴의 시발점으로 평가받는 홍경래 난을 입체적 시각에서 분석했다. 평안도 지역차별부터 정치적인 동원을 위한 풍수설 등 반란의 정치·사회적 배경들을 살핀 뒤 그 이후의 변화도 추적했다. 2만 원.
○도시의 미래(프리드리히 폰 보리스 지음·이덕임 옮김·와이즈맵)=유기체처럼 끊임없이 진화해온 도시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한다. 건물 전면의 숲이 건물 냉방 시스템을 담당하고, 이동수단 발달로 차량이 급감해 도로는 공원으로 바뀌는 미래도시 ‘글로벌폴리스’의 모습을 그렸다. 1만6000원.
○K-POP 이노베이션(이장우 지음·21세기북스)=한국 기업 혁신을 연구해온 저자는 혁신 경영 이론 관점에서 K팝의 성공전략을 분석했다.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를 통해 들은 SM의 비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나아갈 방향이 담겼다. 2만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