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오피스 시대가 온다! 코로나 시대 필수 가구 ‘리클라이너’
홈오피스 시대 개막… 생활을 위한 공간이 아닌 일하는 공간의 기능도 더해져
과거에는 1인 기업이나 프리랜서 등 특정 직업군을 중심으로 재택근무가 이뤄졌다면 이제는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본격적인 홈오피스 시대가 열렸다. 화상회의가 일상화되고 집 안 공간에서 일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이제 집은 휴식과 생활의 공간을 넘어 일하는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더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서는 장시간 앉아 있어도 신체에 무리가 덜 가는 편안한 착석감을 유지시켜주는 오피스 체어의 선택이 중요하다.대한민국 대표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가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리클라이너 브랜드 스트레스리스(Stressless)는 최근 최상의 안락함을 선사하는 오피스 체어로도 높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전년 동기 대비 판매 수치를 분석한 결과, 오피스 가구 판매량이 약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집에서의 근무 시간이 늘어난 만큼 업무 효율 증대 차원에서 스트레스리스의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
50년간 세계인의 ‘스트레스-리스(Stress-less)’를 책 임진 스트레스리스
스트레스리스는 휴식을 중시하는 노르웨이의 라이프스타일로 탄생한 50년 역사의 프리미엄 리클라이너 브랜드다. 스트레스리스라는 이름 그대로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듯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클라이너의 개념조차 생소했던 1999년, 대한민국 대표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는 리클라이너 시장의 흐름을 앞서 읽고 노르웨이 최대 가구 회사 ‘에코르네스’에서 개발한 ‘스트레스리스’를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스트레스리스는 2000년 ‘웰빙’ 열풍부터 2020년 ‘가치소비’까지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그 결과 스트레스리스는 우리나라에서 리클라이너의 대중화를 이끌어냈다.
독보적인 기술력과 커스터마이징
스트레스리스가 몇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비결은 사용자의 미세한 움직임에도 섬세하게 반응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별도 조작 없이 사용자의 체중을 이용해 의자를 기울일 수 있는 ‘글라이딩 시스템’, 어떠한 자세에서도 신체를 완벽히 지지해주는 ‘플러스 시스템’, 간단한 동작으로 의자를 완전히 뒤로 젖힐 수 있는 ‘취침 기능’, 흔들 기능이 더해진 ‘밸런스 어댑트’ 등 4가지 특허기술이 적용되었다. 이는 오피스 체어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어 장시간 앉아 있어도 편안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전체 360도 회전 기능과 상황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머리 받침은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스트레스리스는 의자 가죽의 종류와 컬러, 베이스 목재 컬러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가죽은 관리가 용이한 바틱(BATICK), 깊이 있는 색상을 구현하는 코리(CORI), 부드럽고 따뜻한 감촉의 팔로마(PALOMA), 천연 가죽의 윤기를 느낄 수 있는 노블레스(NOBLESSE) 등 네가지 종류가 있으며 모두 최고급 천연 가죽이다. 의자를 지지하는 베이스는 유럽산 비치목으로 만들어져 내구력이 강하며 밝은 오크 색상부터 세련된 블랙까지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차이를 만드는 스트레스리스 제품 문의는 에이스침대 공식 홈페이지와 에이스침대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하는 다채로운 라인업 ▼
● 스트레스리스는…
스트레스리스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반영하여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오피스체어로도 만나 볼 수 있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스트레스리스의 인기 모델을 소개한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는 요즘, 편안한 홈 오피스 공간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오피스 체어 단면도
스트레스리스 ‘메이페어(MAYFAIR)’
런던에서 가장 세련된 명소에서 영감을 받은 메이페어는 그 이름처럼 세련된 디자인을 보유했다. 부드러운 곡선이 강조되어 더욱 편안한 형태와 푹신한 팔걸이 등으로 구성된 메이페어는 휴식을 위한 최상의공간을 제공한다. 버킹엄(Buckingham) 소파와 사용하면 보다 멋지게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스트레스리스 ‘레노(RENO)’
레노는 부드러운 윤곽선과 풍부한 쿠션으로 제작되어 편안함과 따뜻함을 모두 제공하는 리클라이너다. 체형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헤드 레스트는 최대 10cm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실용적이고 군더더기 없는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절제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엘도라도(Eldorado) 소파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졌다.
스트레스리스 ‘매직(MAG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