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온라인 서비스 강화한 ‘숫자카드 V4’ 시리즈 출시

입력 | 2020-11-18 03:00:00

2020 KCSI 우수기업
신용카드 부문 / 삼성카드




김대환 대표

삼성카드는 ‘카드를 넘어 신뢰의 세상을 만든다’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마케팅과 창의적인 상품·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생활 속 가치와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특히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카드는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매월 CEO 주관 아래 임원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통해 소비자 보호 이슈들을 점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 보호 및 권익 증진을 협의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와 소비자 보호 권익 침해 사례 공유 및 유관부서 토의를 통해 해결점을 도출하는 ‘금융소비자보호 실무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또 고객 불만 발생 최소화를 위해 ‘VOC 체크북’을 제작해 공유하고 있으며 상품,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단계에서 적극적인 고객 VOC 반영을 위해 소비자 참여 제도인 ‘CS패널 간담회’를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콜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서비스 개선에 적극 활용한다. 고객이 고객만족도 평가 시 제기한 추가적인 질문이나 의견은 전담 직원이 콜백해 해결해 주는 ‘네버엔딩’ 서비스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7년 연속 1위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 6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5년 연속 1위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품질지수(KS-CQI) 5년 연속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12년 연속 인증을 받는 등 3개 기관의 5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석권하였다.

모바일 중심의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월 빅데이터를 통한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및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혜택 강화로 업그레이드된 ‘숫자카드 V4’ 시리즈를 출시했다.

언택트 소비와 해외 결제 관련 혜택을 기본적으로 탑재했으며 각 상품마다 업종별로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합리적인 연회비의 디지털 특화 상품인 ‘taptap DIGITAL’ ‘taptap DRIVE’ ‘taptap SHOPPING’ 3종도 선보였다. 삼성전자와 협력해 국내외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하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페이카드’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삼성카드는 고객의 생활에 믿음과 신뢰를 더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결제, 금융사업에서는 ‘알아서 챙겨준다,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 준다’와 같은 신뢰의 가치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기반으로 카드업을 넘어 결제·금융·소비생활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모든 생활을 신뢰 하나로 영위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