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프리미엄뷰]추운 겨울 따뜻하게 집콕… ‘보나핏 실내복’ 장만하세요

입력 | 2020-11-19 03:00:00

롯데마트, 겨울 방한용품 대축제 행사 진행
수면 잠옷-밍크스판 홈웨어 등 겨울옷 할인




롯데마트 언더웨어 특화 매장 ’보나핏(Bonafit)’ 매장 전경. ’보나핏’은 이탈리아어로 ‘좋다’라는 뜻의 ‘보나(Bona)’와 ‘잘 맞다’라는 의미의 ‘fit’을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롯데마트 제공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장기 소비 침체 및 불경기로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에 가성비 좋은 대형마트의 자체브랜드(PB)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의 언더웨어 PB 제품 ‘보나핏(Bonafit)’의 인기가 뜨겁다. ‘보나핏’은 2016년 롯데마트에서 선보인 자체 브랜드로, 이탈리아어로 ‘좋다’는 뜻의 ‘Bona’와 ‘잘 맞다’는 의미의 ‘fit’을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언더웨어는 물론 집에서 입는 홈웨어와 양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보나핏’의 홈웨어 상품군 매출은 2018년 15.8%, 2019년 42.4%로 늘고 있다.

롯데쇼핑 직원들이 보나핏 실내복 및 수면양말을 들고 있다(위쪽 사진). 한 고객이 보나핏 밍크스판 홈웨어를 살펴보고 있다(아래쪽 사진).

특히 최근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재택근무 및 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된 것도 ‘보나핏’ 매출 신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며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었던 실내복에 신경을 쓰게 되고, 편암함에 디자인까지 갖춘 잠옷이나 홈웨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대비 홈웨어 상품군을 포함한 전체 ‘이지웨어’ 매출이 35.3% 증가하며 편안한 실내복에 대한 고객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마트는 2020년 겨울을 맞아 ‘보나핏 겨울 홈웨어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홈웨어 시리즈는 널리 알려져 있는 ‘수면 소재’를 보완한 제품이다. 흔히 알고 있는 ‘수면 소재’(극세사 폴리기모)는 촉감이 부드럽고 보온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신축성이 없고 난방이 잘되는 실내에서 생활하는 고객들에게는 너무 답답하게 느껴진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점들을 보완한 겨울 홈웨어 시리즈를 개발하기 위해 롯데마트 MD(상품기획자)들은 수면 소재보다는 얇으면서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찾기 시작했다. 수면 잠옷의 경우 소재 특성상 제조공정이 까다로워 우수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전 세계 생산 공장 라인이 많고 품질이 우수한 파트너사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촉감이 부드럽고 얇으면서 신축성이 우수한 보나핏 수면 세트 모음. 오른쪽 사진은 부드러운 소재의 밍크스판 기모 소재를 사용한 롯데마트 보나핏 수면바지 모음.

롯데마트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올겨울 ‘수면 잠옷’과 ‘밍크스판 홈웨어’ 두 가지 라인을 출시하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극세사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따뜻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보나핏 남녀 수면 홈웨어 상하세트’ ‘보나핏 여성 수면 홈웨어 원피스’가 있다.

뛰어난 신축성과 부드러운 소재의 밍크스판 기모 소재를 사용한 제품도 준비했다. ‘보나핏 여성 밍크스판 홈웨어 상하세트’ ‘보나핏 여성 밍크스판 홈웨어 원피스 및 바지’ 등이다. 아동을 위한 제품도 다양하다. 아이들의 활동성을 고려한 ‘보나핏 아동 밍크스판 홈웨어’ ‘보나핏 아동 수면 홈웨어’ 등을 선보인다.

지난해 처음 출시한 ‘보나핏 겨울 홈웨어 시리즈’도 수요가 높다. 이 부문 매출이 전년 대비 280%가량 증가해 올해는 밍크스판 소재를 쓰는 등 품질을 개선하고 물량을 약 30% 늘렸다. 해당 제품들은 이달 중순 기준 전년 대비 매출이 150% 늘며 효자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 보나핏은 뛰어난 신축성과 부드러운 탁텔 소재를 사용한 수면 홈양말도 선보였다. 보나핏 홈양말은 항균 가공을 통해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더불어 원사 꼬임 처리를 통해 수면 양말의 실 빠짐 현상을 개선해 질이 더 좋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왼쪽부터 실내외에서도 활용 가능한 심플한 디자인의 보나핏 여성 밍크스판 원피스, 눈꽃 무늬로 포인트를 준 보나핏 남성 밍크 스판 세트 상의, 뛰어난 신축성과 부드러운 탁텔 소재를 사용한 보나핏 항균 홈양말.

롯데마트는 해당 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점에서 ‘겨울 방한용품 대축제’를 진행한다. ‘보나핏’ 이지웨어 및 홈웨어, 홈양말을 포함한 다양한 겨울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마트 김보경 패션&토이부문장은 “사회적인 분위기와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따뜻하면서도 신축성 있고 편안한 홈웨어 제품들을 준비했으니 롯데마트에서 해당 제품들을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