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온라인몰 ‘큐브미몰’ 오픈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큐브미가 ‘큐브미몰’을 출시했다. 큐브미몰은 큐브미 브랜드를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및 주기별 SMS 알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 추천 등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큐브미몰은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회원이라면 별도 회원 가입 없이 기존 아이디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제품 구매 주기별 구매 알림과 함께 고객별 맞춤 혜택도 지급할 예정이다. 큐브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다양한 이벤트 내용은 ‘큐브미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GS리테일-농협하나로, 신상품 공동개발-판매
GS리테일은 농협하나로유통과 신상품 공동 개발, 배송 플랫폼 공유 등 공동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GS리테일은 12월부터 농협하나로유통의 농수축산품 식재료로 도시락 3종을 생산해 수도권 지역 농협하나로마트 50여 개 점에서 판매한다. 또한 양 사는 오뚜기 진라면 등 상품 16종을 제조사로부터 공동 매입해 함께 판매한다. 각 사가 보유한 배송 플랫폼을 공유해 물류 효율화를 도모하고 해외 상품 구매도 공동으로 추진해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 내달 18일 개장 제주 드림타워 리조트 예약접수
롯데관광개발은 다음 달 18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개장일에 맞춰 23일부터 예약 사이트를 정식 오픈하고 객실과 레스토랑 예약을 받는다고 밝혔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기존 제주에서 가장 높았던 롯데시티호텔(89m)보다 2배가량 높고, 연면적(30만3737m²)으로는 서울 여의도 63빌딩의 1.8배에 이른다. 1600개 객실의 운영은 그랜드하얏트가 맡게 되며 부대시설로는 14개의 레스토랑과 바, 야외 풀덱, 스카이덱 등을 갖췄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제주 드림타워는 제주의 명동이라 불리는 노형오거리에 위치한 도심형 복합리조트로 휴식뿐 아니라 쇼핑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명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주개발공사, JPDC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제주삼다수를 생산해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본격화하며 ‘2020 JPDC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공사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명문화한 첫 번째 보고서다. 보고서에는 지난해부터 올해 9월까지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와 지속가능 경영 활동에 대한 성과가 상세히 담겼다. 특히 최근 주목받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핵심 주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개발공사는 2년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최신 버전으로 개정해 발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