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서도비엔아이 코코랩한끼, ‘2020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입력 | 2020-11-25 09:00:00


 서도비엔아이의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브랜드 코코랩(COCOLAB)은 25일 개막하는 코엑스 푸드위크에서 ‘코코랩한끼 라이트 곡물&효소’가 2020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장려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식품기술대상’은 식품분야 정부 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식품연구원이 주최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높은 수준의 기술경쟁력과 식품안전성 등을 갖춘 중소·중견 식품기업의 제품을 발굴·포상하는 제도이다.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코코랩한끼에 따르면 라이트 곡물&효소는 혼합곡물발효효소(특허제조기술 제10-18551125)를 함유하고 찬물 용해성을 향상시킨 제품으로 보틀 형태보다 휴대가 간편한 것으로 알려진 스파우트파우치 형태를 적용했다.  물만 넣고 혼합해 바로 섭취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천연당(코코넛꽃즙분말)을 넣어 건강과 맛을 더하고 곡물과 견과 토핑으로 씹히는 맛과 포만감을 더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서도비엔아이 김원석 대표는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은 이 제품이 독창성과 기술성도 인정을 받아서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서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