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유·엔진세척제·보호제 등 20% 할인 코로나19로 자차 이용 증가·한파 예보 반영 비대면 픽업&딜리버리 정비 서비스 운영
르노삼성자동차는 겨울을 대비해 오는 31일까지 엔진 관리 용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오토솔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확인으로 대중교통 대신 자차 이용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선제적으로 차량 관리를 유도해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달에는 한파로 인해 시동이 잘 걸리지 않거나 주행 중 소음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엔진 관리 제품에 대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세부적으로 고급 엘프 합성유와 유로루브 합성유, 엔진세척제 및 보호제 등 총 4가지 프리미엄 제품 가격을 20% 할인한다. 여기에 유상 수리를 받고 르노삼성 멤버십 앱 ‘마이(MY) 르노삼성’에 처음 가입한 소비자에게는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한 정비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지난 2010년 이전 출고 차량의 경우 1만 원, 2011년 이후 출고한 소비자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한편 르노삼성은 코로나19 사태 속 소비자들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특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점 방문을 주저하는 소비자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차종을 대상으로 ‘스페셜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가 요청한 장소에서 차를 전달받아 정비를 마친 후 다시 원하는 장소로 인도해주는 방식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