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

입력 | 2020-12-07 11:37:00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수학능력시험을 보지 않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2021학년도 전기 학사학위 취득과정(신/편입)을 모집 중이라고 7일 밝혔다.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에 따르면 해당 과정은 평소 학업에 관심은 있으나, 시간적 여유가 없어 학업을 미루어 온 직장인과 4년제 대학을 보다 빨리 졸업하고 석사과정을 시작하시려는 새내기들을 위해 개설한 것으로 토요일 주 1회에 한해 수업을 진행한다.

토요일 수업하는 모집 전공과정으로는 경영학, 건강관리학, 행정학, 관광학, 한국어학 다섯 가지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외에 보다 전문적인 학사학위 취득과정(주중)으로 실용무용계열, 미용예술계열, 항공관광계열을 운영 중이다.

실용무용예술계열 과정은 스트리트댄스의 다양한 세부장르와 댄스코레오그라피 안무가로서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깊이 있는 실기능력을 개발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댄스장르의 통찰력을 지닌 세계적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미용예술계열은 산업예술전문학사(미용 전공) 또는 경영학사(경영학 전공)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전문 미용인이 될 수 있도록 과정을 운영하며 졸업 후 미용 관련 분야에서 폭 넓은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

항공관광계열(항공서비스)은 학사학위(관광학사)와 항공서비스관광 전공심화 수료증을 동시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졸업 후에는 승무원이나 공항 VIP 라운지, 항공사 예약/발권/운송지상직, 기업체 임원 비서실 등의 진로를 고려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입학 후 학생증 발급이 가능하고 도서관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희의료원의 일부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행정실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