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통합 솔루션 아드리엘은 2020 페이스북 파트너 어워즈에서 이노베이션 히어로-마케팅(Marketing) API 부문 혁신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페이스북 파트너 어워즈는 페이스북이 매년 자사의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룬 대행사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다. 총 6개의 심사 부문 중 아드리엘은 AR, 메신저, 라이브 등 페이스북의 최신 솔루션을 활용해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캠페인을 전개한 파트너 사에게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히어로-마케팅 API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전했다.
아드리엘에 따르면 인공지능 기술 기반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멀티채널에서 이루어지는 광고를 자동 생성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페이스북의 마케팅 API를 이용해 광고주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광고를 생성하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플랫폼 내에서 제공하고 있다.
엄 대표는 “아드리엘은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Marketing API를 통해 전 세계 4000여 명의 광고주의 마케팅을 책임질 수 있었다”며, “한 곳에서 멀티채널 마케팅을 관리할 수 있어 운영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마케팅 API를 통한 실시간 최적화 제안 및 담당 매니저의 지원을 받아 빠르게 광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아드리엘의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페이스북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활용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아드리엘을 사용하는 광고주들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