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에 입점되는 볼베어파크
인천 서구 루원시티에서 최고 38.76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마감된 ‘포레나 루원시티’의 단지 내 상업시설의 선착순 분양이 진행 중이다.
한화건설의 새로운 브랜드 ‘포레나(FORENA)’ 프리미엄을 탑재한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중심 상업지구에 인접한 공동2블록에 들어서며 현재 선착순 분양이 마감을 앞두고 있다.
총 1,128세대의 단지 입주민 독점 수요와 단지 주변 5,000여 가구의 배후 수요를 확보해 안정적인 운영과 임대사업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제 2청사 바로 앞 입지적 메리트와 브랜드 파워를 비롯해 탄탄한 배후수요, 더블역세권 등의 교통망, 차별화된 MD구성이 호평을 얻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집객력 강화와 체류시간 연장을 통해 상가 전체의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키테넌트(key tenant)’는 상가 분양시장에서 흥행의 열쇠로 통한다. 앵커테넌트(anchor tenant)라고도 불리는 키테넌트란, 상업시설에서 고객을 유인하는 능력이 뛰어난 핵심 점포를 뜻하며 유동인구를 좌우할 정도로 일대 상권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유명 프랜차이즈나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 키즈카페∙서점∙마트 등이 대표적인 키테넌트로 5~10년 정도의 장기간 임차계약을 하는 경우가 많아 꾸준한 고정 수요층 확보에 유리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또한 계약 기간 동안 상가 내 다른 업종들도 안정적인 운영에 시너지를 내는 경향이 짙을 뿐만 아니라 키테넌트를 바탕으로 인지도를 축적할 수 있는 상가는 향후 지역 랜드마크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고 해당 상권 전체 활성화에 따른 가치 증대까지 누릴 수 있다.
실제 키테넌트를 확보한 상가가 신규 분양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7월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D' 단지 내 상가는 롯데시네마, 롯데 백화점 등이 입점하며 하루 만에 110개 실에 모두 완판됐다. 또한 올해 화성시에서 분양한 'L' 상가 역시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키테넌트들이 입점하며 계약 3일 만에 모든 호실의 분양이 마감된 바 있다.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에 입점되는 볼베어파크는 스포츠테마파크로 현재 테마는 '놀면서 키가 커지는 스포츠테마파크'로 메인 타이틀이 정해져 있다.
볼베어파크에는 10여 종의 다양한 스포츠존과 챌린지존뿐만 아니라 영유아와 다양한 만들기, 이벤트를 위한 존과 스포츠로 지친 몸을 쉴 수 있는 공간 등이 준비돼 있어 많은 육아맘들과 가족 단위 고객들의 명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재개발원, 도시철도건설본부, 서부수도사업소, 미추홀콜센터, 인천관광공사, 인천연구원, 인천시설공단, 인천복지재단 등 9개 기관이 루원복합청사로 이전할 예정이어서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인천 2호선 가정역과 7호선 연장 루원시티역(예정)의 더블역세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서울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서울 및 인접 지역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관측된다.
분양 관계자는 “포레나 루원시티 단지 내 상가는 복합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는 가운데 쇼핑뿐만 아니라 여가, 휴식, 문화, 먹거리 등을 총망라한 랜드마크 상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포레나 루원시티 상가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쓰리엠타워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