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심리학(모건 하우절 지음·이지연 옮김·인플루엔셜)=미국 인기 금융 투자 칼럼니스트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풀어낸 책. 부에 관한 문제는 학력, 지능, 노력과 직접적 관련이 없으며 돈에 관한 인간의 편향과 심리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주장한다. 1만9800원.
○섬이 쓰고 바다가 그려주다(함민복 지음·시공사)=강화도를 노래한 ‘강화시인’ 함민복이 강화도에 도착해 뿌리를 내렸던 10년의 기록을 담은 수필집 ‘미안한 마음’을 개정했다. 여기에 새 에세이와 사진 등을 덧붙였다. 강화도를 배경으로 한 현재 이야기, 충청도 산골마을에서 보낸 유년기를 담았다. 1만3800원.
○설탕 없는 과자 굽기(오세정 지음·팬앤펜)=설탕을 쓰지 않고 빵과 과자를 만드는 회사 ‘설탕 없는 과자공장’의 대표인 저자가 설탕과 밀가루 대신 다른 재료를 사용해 마들렌, 브라우니, 머핀, 스콘 등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당뇨, 알레르기, 소화 장애를 앓는 이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한다. 1만4800원.
○비영리단체의 바람직한 운영 원칙(인디펜던트 섹터 지음·배원기 옮김·동아일보사)=비영리단체가 자율성을 발휘하면서도 윤리적으로 운영되는 방법에 대해 미국 전문가들이 논의한 내용을 정리했다. 정당한 방법으로 후원금을 모으고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한 원칙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1만6000원.
○나는 롱테일 검사입니다(정경진 지음·마인드큐브)=현직 형사부 검사가 사기결혼, 가정폭력 등 실생활과 맞닿은 사건을 처리하며 목격한 희로애락과 그에 대한 단상을 담았다. 쓰나미처럼 끊임없이 밀려오는 기록을 살펴야 하는 등 평범한 검사의 삶을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1만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