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 메트로파크
서울 강서구 화곡동 1133-7 일원에 들어서는 강서 메트로파크는 마곡지구와 가까울 뿐 아니라 서부광역철도(예정) 개통 호재를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의 요충지 입지에 위치한다. 9호선 등촌역 역세권으로 급행을 이용하면 강남권까지도 쾌속으로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서부광역철도까지 개통하면 강서구청역(예정)이 신설돼 초역세권 아파트로 거듭난다.
서부광역철도는 부천 원종에서 출발해 화곡을 거쳐 상암과 홍익대 입구까지 연결되는 노선이다. 주요 업무지구를 지날 뿐 아니라 광역 교통망의 형성으로 강서구 자체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노선의 역세권을 선점했다는 것만으로 강서 메트로파크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와 접한 봉제산과 등마루 근린공원을 비롯해 우장산 근린공원, 여의도공원 2배 크기인 서울식물원 등도 가까워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누릴 수 있다.
등서초, 등촌초, 백석초·중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영일고, 경복여고, 명덕외고 등 명문학교를 비롯해 강서로 학원가도 가깝다.
강서 메트로파크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59, 74m² 중소형 평면으로 총 424채가 조성될 예정이다. 최근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트렌디한 공간 구성과 혁신적인 평면 설계로 동급 평면 대비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도 한층 높였다.
홍보관은 강서구 내발산동 648-11에 있으며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