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노화 막는 ‘CA저장 기술’ 통해 고품질 사과-배 명절 선물세트 선보여 한우 가공엔 ‘콜드체인 시스템’ 도입… 산소포장 등 배송까지 철저하게 관리
이마트 성수점에서 모델들이 설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이에 이마트는 ‘이마트 후레쉬센터’를 통해 미리 물량을 비축하는 등 선물세트 가격과 물량 안정화에 나섰다. 또한 가장 신선한 상태의 상품을 선별해 신선도를 유지하는 등 철저한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마트는 매년 날씨, 기후에 상관없이 품질 좋은 과일 선물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자체 농산물 저장 센터인 후레쉬센터와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조절해 농산물의 신선함을 유지시키는 ‘CA저장 기술’을 통해서다.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한우를 손질하고 있다.
과일의 경우 매해 기후 변동과 그에 따른 작황에 의해 가격 및 물량 등락이 불가피하지만, 이마트는 후레쉬센터와 CA저장고를 통해 가격과 물량을 안정화하고 있다. 품질이 높은 설 선물용 사과, 배를 선보이기 위해 이마트는 매년 사과, 배가 가장 맛있는 11, 12월에 수확 및 선별한 후 이를 후레쉬센터 CA저장고에 저장해 고객에게 전달되기 직전까지 수확 직후의 신선한 품질을 유지시킨다.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설 선물세트를 제작하고 있다.
이렇게 선별된 A등급의 원물은 곧장 CA저장고에 저장돼 출고 전까지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조절하는 과정을 통해 갓 수확한 상태의 신선도를 유지하다가 설 2, 3주 전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과 요청 배송지로 배송된다.
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대명사 한우 세트 역시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철저하게 관리된다. 명절 기간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한우 세트 중 90% 이상이 미트센터에서 생산될 정도로, 이미 미트센터는 이마트 선물세트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마트 후레쉬센터 직원들이 산소호흡 마스크를 착용하고 CA저장 사과 선도를 확인하고 있다. CA저장은 저장고 내부의 산소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조절해 농산물의 노화를 멈추고 저장 기간을 늘리는 기술이다.
미트센터에는 이 모든 항목을 포함해 다각도로 까다로운 검품 과정을 거친 고품질의 한우만이 최종 입고가 확정된다. 가공과 배송도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철저히 관리된다. 작업장 내부는 모두 10도 내외의 온도를 유지한다. 또 가공한 제품은 산소 80%, 이산화탄소 20% 내외의 산소 포장을 통해 더욱 신선하게 고객에게 배송된다.
이마트 후레쉬센터에서 설 선물세트용 과일을 꼼꼼하게 선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피코크 횡성축협 한우 1++등급 구이1호는 정상가 65만 원에 행사 카드 사용 시 10% 할인된 58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성은 등심 구이용 및 스테이크용 각 1kg, 치마살 및 부채살 구이용 각 0.5kg으로 횡성한우 중에서도 가장 상품성이 뛰어난 횡성축협 한우를 사용했으며 마블링 8 이상의 최고 부위만 담았다. 오동나무로 만든 패키지를 사용해 품격을 더했다.
피코크 WET에이징 한우 등심 1+등급 세트는 정상가 27만5000원에 행사 카드 이용 시 20% 할인된 22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성은 WET에이징 한우 등심 구이용 및 스테이크용 각 1kg으로, 이마트만의 WET에이징 기법을 통해 일반 등심보다 더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