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26일 출격 했다. 출격 직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4위를 기록 중이다.
'그랑사가'는 판타지 세계관 속에서 매력적인 무기인 그랑웨폰을 수집해 진행하는 것이 핵심인 게임이다. 지난 두 차례 비공개테스트(CBT)에서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제작한 애니메이션 풍의 완성도 높은 비주얼이 게이머들을 사로잡았다. 김지율 및 서유리 등 국내 정상급 성우진도 참여했다.
그랑사가 정식 출시 (출처=게임동아)
'그랑사가'는 출시 하루 전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했고, 사전 다운로드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무료 게임 2위에 올랐다. 출시 직후에는 오후 1시경 애플 앱스토어 매출 14위를 기록 중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게임 음악 분야의 거장 '시모무라 요코'와도 협업했다. '시모무라 요코'는 파이널 판타지15, 킹덤 하츠 등 대작 게임의 OST를 담당했던 유명 작곡가로, 그랑사가의 세계관에서 영감을 얻은 OST를 제작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시모무라 요코'가 작곡한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는 가수 태연이 노래했다.
그랑사가 태연 (출처=게임동아)
이 외에도 광고 분야에서 최근 엄청난 주가를 올리고 있는 돌고래유괴단과 함께한 TV CF '연극의 왕'은 유튜브에서 조회 수 1,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엔픽셀은 '그랑사가'의 정식 출시를 맞아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풍월량, 악어, 우왁굳, 오킹, 러너 등 파트너 인플루언서들의 개인 채널을 통해 특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송 일정은 그랑사가 공식 카페 및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