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트렌드 리더]설화수 인삼 유래성분 담은 ‘자음생에센스’… 주름 개선-피부 자생력 강화 효과 美-中등 해외 화장품 시장서 돌풍… 3년간 누적 판매량 70만병 돌파
자연에서 얻은 원료는 유효 성분 외에도 수천 가지의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돼 있어 원물 그대로 피부에 바를 경우 직접적인 효과를 얻기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동일한 원료라도 각 브랜드가 가진 전문적인 기술력이 제품의 효능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인삼과 같은 한방 원료는 가공 기술력의 차이가 매우 크다.
최근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설화수 ‘자음생에센스’는 인삼 유래 고효능 피부 안티에이징 진세노사이드(Compound K) 외에도 인삼 씨앗, 잎과 줄기에서 유래한 피부 개선 고효능 성분을 안정화한 주름 개선 기능성 에센스이다. 화장품 업계 최초 유상결정화 제어 공정을 통한 ‘신개념 자기회합형 에멀션 캡슐화 기술’을 적용한 인삼 기술력의 산실이다.
인삼의 활성뷰티사포닌 진세노믹스TM 담아
설화수 ‘진세노믹스TM’
이뿐 아니라 설화수 한방과학연구센터에서는 설화수만의 기술력으로 인삼 1000g에서 오직 1g만 추출 가능한 희귀 사포닌을 추출해 6000배 이상 고농축(진귀한 인삼 사포닌 CK 함량 비교)해 만든 ‘진세노믹스TM’이라는 사포닌 결정체를 만들어냈다. 진세노믹스TM을 단순한 인삼 추출물이 아닌 활성뷰티사포닌이라 불러야 하는 이유다. 진세노믹스TM은 노화를 완화하고 피부를 활력 있게 되살려준다.
진세노믹스TM을 담아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자음생에센스’이다. 자음생에센스는 인삼의 생명력을 농축한 진세노믹스TM으로 피부 한 층 한 층 탄력을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마이크로 타기팅을 통해 탄탄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실제로 아시아 여성 6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자음생에센스 사용자 중 93%가 “피부가 속부터 차오르는 힘이 생겨 탄탄해졌다”고 답했다.
자음생에센스, 글로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다
설화수 '자음생에센스'
한방과학 연구센터, 3912가지 한방 소재 효능 연구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별도로 인삼을 키우는 밭인 ‘시험포’에서 인삼의 재배 환경, 재배법, 품종 등 식물학적 연구를 진행하며 뷰티 인삼에 대한 전문성을 축적할 뿐만 아니라 줄기 배양, 수경 재배, 바이오 컨버전 등 농업, 식물학의 최신 경향을 파악해 과학적 검증에 기반한 기술 노하우를 인삼 연구에 활용한다. 500여 명으로 구성된 연구진의 뷰티 연구에 대한 헌신과 노력은 설화수의 모든 제품에 담겨 있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