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은 전국 엔카 광고지원센터 중 최대 규모 ‘수원 고색지점’을 개소한다고 17일 밝혔다.
엔카 광고지원센터는 엔카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광고〮거래지원센터로 서울,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유명 중고차 시장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이 같은 센터를 운영하는 곳은 엔카가 유일하다. 해당 센터에서는 ‘엔카진단’을 비롯해 엔카가 직접 매물 차량을 확인하고 촬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일반 딜러의 중고차를 믿고 거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수원 고색지점은 전국 최대 중고차 매매 단지가 형성된 수원에서의 세 번째 센터다. 전국 34개 엔카 광고지원센터 중에서도 최대 규모다.
엔카닷컴은 해당 지점 개소로 엔카진단 차량 등 신뢰매물 확보와 더불어 더욱 정확한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수원 고색지점 내에는 슈퍼카 등 고급차를 대상으로 진단해주는 ‘엔카 프리미엄 진단센터’도 마련돼 있다.
박홍규 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엔카 광고지원센터는 레몬마켓인 중고차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신뢰매물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업계 선두기업으로서 건강한 중고차 시장 형성 및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