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3월 2일부터 6월 25일까지 ‘2021년 상반기 K-MOOC’ 16개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립대학교는 2015년 △도시성장기 서울의 도시 개발 경험, 1960-2010(도시공학과 강명구 교수 외 4인) 첫 MOOC 강좌 개발 이후 현재까지 18개 강좌를 개발하여 운영했다.
특히 서울시립대학교의 특성화 영역인 세무학의 경우, 3년에 걸쳐 △시민을 위한 정부회계(세무학과 최원석 교수), △성공하는 사업자를 위한 법인세 세무전략(세무학과 이영한 교수), △도전! 국제조세법 101(세무전문대학원 양인준 교수) 강좌를 시리즈로 개발했다.
서울시립대학교가 운영하는 상반기 K-MOOC 강좌는 K-MOOC 홈페이지에 가입하여 수강 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강좌 운영 기간 내 강의를 수강하고 이수 기준을 충족하면 이수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2020년 12월까지 개발된 전국 대학 K-MOOC 강좌 중 서울시립대학교 △쉽게 시작하는 기초선형대수학(수학과 박의용 교수) 강좌가 1월 우수강좌로 선정되기도 했다. △쉽게 시작하는 기초선형대수학 강좌는 행렬과 벡터공간을 포함한 선형대수학의 기초적인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중·고등학생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강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