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게임산업]〈9〉최고의 기술력으로 승부한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12월에 2021년 4분기(10∼12월) 중 내놓을 신작 ‘붉은 사막’ 간담회에서 이 같은 포부를 드러냈다. 글로벌 히트작 ‘검은 사막’에 이어 ‘붉은 사막’도 성공해 제2의 도약을 이루겠다는 것이었다.
펄어비스는 한국 게임사가 취약하다고 평가받았던 PC와 콘솔 게임 분야에서 성공한 경험을 살려 한국 게임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세계에 알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반면 펄어비스는 자체 개발한 엔진을 쓰기 때문에 수수료 문제에서 자유롭다. 자체 개발 엔진을 탑재해 2014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 사막을 개발했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뒀다. 국내 게임사 중 처음으로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콘퍼런스 ‘시그라프’에서 자체 게임 엔진으로 제작한 그래픽 결과물을 내놓고 기술 강연을 하기도 했다.
펄어비스는 올 4분기 선보일 콘솔용 게임 붉은 사막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용자의 자유도를 크게 끌어올린 오픈 월드 장르다. 클라우드, 스트리밍 등 새로운 게임 서비스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개발되고 있다.
게임 이용자들은 붉은 사막에 기대가 크다. 지난해 12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게임 행사인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공개한 붉은 사막 영상이 호평을 받으면서다. 신작 기대감이 커지며 지난해 말 26만300원이던 펄어비스 주가는 2월에 40만2000원까지 올랐다. 증권업계에서는 붉은 사막 판매가 시작되면 지난해 4888억 원이던 연매출이 2023년 최대 9000억 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관측한다. 펄어비스 측은 “붉은 사막과 함께 도깨비, 플랜8 등 다른 신작도 일정에 맞춰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펄어비스가 해태제과와 협업해 자사 게임 ‘검은 사막’을 패러디한 껌 제품 ‘껌은 사막’. 펄어비스 제공
이건혁 기자 gu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