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대림건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3월 분양 예정

입력 | 2021-03-08 10:34:00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 조감도


 신탁방식 정비사업인 사업대행자 방식으로 코람코자산신탁에서 추진하고, 대림건설 주식회사가 시공을 맡은 우진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이 3월 분양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6개동, 전용면적 63~84㎡ 총 386가구 규모로 이중 104가구를 일반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63㎡A 108가구 ▲63㎡B 114가구 ▲84㎡ 164가구로 전 주택형이 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 풍부한 생활인프라 갖춘 원도심 주안동 일대… 학익여고 등 초∙중∙고 가까워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이 들어서는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는 인천의 대표적인 원도심 중 하나로, 교육∙편의∙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단지에서 반경 500m 내에 연학초, 인주초교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학익여고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인주중, 인하사대부고를 비롯해 인하대 등이 가깝다.

 인근에 생활밀착형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신기시장, 인천남부종합시장 등이 가깝고 주안역과 인하대역, 구월동 중심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으로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과 교육청, 인천시청 등 행정기관과의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단지는 주변에 공원이 풍부한 ‘공세권’ 단지다. 미추홀 공원, 승학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미추홀 공원의 경우 총 면적 3만8,950㎡의 근린 공원으로, 내부에는 게이트볼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과 산책로,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등이 마련돼 있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승학산 일대 총 면적 49만513㎡에 달하는 관교공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단지는 인근의 문학IC를 통한 광역교통이 우수하며, 미추홀대로 및 매소홀로를 통한 주요 생활권역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접근이 수월하고 판교, 분당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깝다. 인근 지하철역으로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시민공원역과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및 1호선 주안역이 차량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다.

 ■ 미추홀구, 신흥 주거타운 형성되며 주거환경 개선 기대


 도시개발사업이 한창인 미추홀구 일대는 향후 미니 신도시급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정비 사업이 완료되고 나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확충되며 주거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더불어 단지가 들어서는 주안동 일대는 미추홀구 중에서도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새 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높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미추홀구의 입주 5년 이하 아파트는 전체 가구 중 약 13.27%에 불과했다. 그중에서도 주안동의 경우 입주 5년 이하 아파트의 비율은 2.18%로, 새 아파트의 희소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아파트로 들어선다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은 주안동에 들어서는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e편한세상’ 브랜드는 디지털조선일보가 주관하는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아파트 부문 대상을 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은 미추홀구 주안동 일대의 완성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동시에 대규모 도시정비사업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라며 “그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주안동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희소성과 상징성을 모두 갖춰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주안 에듀서밋의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에 위치해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