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만 원 이상 결제 시 스탬프 1개 발급(총 5개) 6주간 35만 원 이상 구매 시 스타벅스 우산 증정 오는 8일 이마트앱 개편… ‘e머니’ 론칭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혜택 강화할 것”
이마트가 스타벅스 우산을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이마트앱(App)에서 스타벅스 우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스탬프 적립을 통해 그린과 그레이, 블랙 등 3가지 장우산을 받을 수 있다. 우산 수량은 10만개다.
이마트에서 7만 원 이상 결제하고 이마트앱으로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스탬프 1개가 발급된다. 총 5개의 스탬프를 적립한 선착순 10만 명에게 스타벅스 우산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인 6주 동안 최소 35만 원 이상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우산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우산 물량 소진 시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1만점을 대신 지급한다고 한다. 우산 수령 기간은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6일까지다. 이마트 점포에 방문해 수령해야 한다.
그동안 흥행을 이어온 스타벅스 굿즈를 스탬프 적립 방식으로 증정해 이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이마트앱과 오프라인 매장 연계 이벤트와 혜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말 SSG닷컴(쓱닷컴)과 스타벅스가 협업해 선보인 새벽배송 보랭가방 ‘알비백’은 이틀 만에 준비 수량 10만개 중 4만개가 예약되는 등 스타벅스 굿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입증했다.
또한 이마트는 오는 8일 이마트앱을 개편해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이마트앱 전용 쇼핑 포인트 ‘e머니’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e머니는 이마트앱으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면 적립할 수 있다. 매장에 비치된 전단에 e머니 로고가 표기된 QR코드를 촬영하면 광고영상 시청 후 추가로 적립 가능하다. 적립한 e머니는 이마트 매장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마트앱 온·오프라인 연계 실용성을 높였고 소비자들은 보다 합리적인 쇼핑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이마트 측은 기대하고 있다. e머니 론칭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앱 개편과 동시에 스타벅스 굿즈 이벤트를 진행해 새로워진 이마트앱을 적극 알리고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며 “특히 이번에 론칭한 e머니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자연스럽게 연계될 수 있는 다채로운 서비스와 혜택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