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냉장고 전문기업 고모텍(주)은 음료 캔을 연상케 하는 외관을 가진 소형 냉장고 꼬모냉장고 홈바(HOMEBAR) 4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작년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협업으로 선보인 꼬모냉장고 브라운/샐리에 이은 신제품 라인이라는 설명이다.
업체에 따르면 꼬모냉장고 홈바는 ‘내방의 작은 편의점’, ‘술장고’를 콘셉트로 한 모서리 없는 원통형 캔 모양으로 캔 따개부분을 누르면 헤드 룸이 열리는 귀여운 외관이 특징이며, 색상은 총 네 가지(크림,핑크, 민트, 퍼플)다.
또한, 블루투스 5.0버전 스피커 2개를 장착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선택사양인 UV-C 살균 키트를 추가하면 일상생활용 소품들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정전기 터치 방식의 디스플레이로 설정 온도, 볼륨, 블루투스를 한눈에 확인하며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고, 기존 압축기 방식이 아닌 반도체 냉각방식(열전소자)과 폴리우레탄 발포 단열공법을 채택해 저소음, 저진동을 구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원통형 캔을 형상화한 재밌는 요소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와 살균기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실용성은 물론이며 파스텔톤 네 가지 색상을 인테리어에 맞게 고를 수 있어 만족감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