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규태 개인전 ‘PIXEL PIXIE’ 솜니움 스페이스 전시전경 (출처=나비타아트)
피블(PIBBLE)은 전시 기획사 나비타아트와 함께 사진작가 황규태의 NFT ART 전시 ‘PIXEL PIXIE’를 기획해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메타버스 공간 솜니움 스페이스와 크립토복셀에서 동시에 열리며 황 작가의 NFT 新작품 총 36 점을 공개한다.
피블은 나비타아트와 협업하여 NFT ART가 마켓 플레이스에만 집중되지 않고 미술시장의 새로운 장르로 자리매김하여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에 최적화된 전시 기획과, 작품 비평, 교육, 아티스트 지원 등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 주최 측은 마치 미래에서 온 편지처럼 20년 넘게 탐구한 황규태 작가의 픽셀 작업은 NFT ART에 최적화된 작품이라 할 수 있으며 비평 정신이 깃든 국내 최초의 NFT ART 의 탄생일 것이라고 평했다.
또한 이번 전시 작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NFT 작가들을 위해 쓰고, 나아가 큐레이터와 미술 전문 평론가를 구성하여 전시를 기획하고, 메타버스 공간 지원, 작가 후원금 등 작품 활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을 제공하여 지속가능한 NFT ART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