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하이온넷㈜ “품질경영시스템 및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동시 획득”

입력 | 2021-05-17 09:00:00


 하이온넷(주)(대표 박기범)은 지난달 28일 ISO9001:2015(품질경영시스템·이하 ISO9001)과 ISO14001:2015(환경경영시스템·이하 ISO14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ISO9001과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인증하는 제도다. ISO9001은 제품을 생산·공급하는 품질경영시스템을 평가하여 인증하는 것으로 제품 및 서비스에 이르는 전 생산 과정에 걸친 품질보증 체계를 의미한다. ISO14001은 기업의 환경적 요소를 체계적으로 관리, 개선함으로써 환경위험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규격이다.

박기범 대표는 네트워크 보안장비(VPN, UTM 등)에 대한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대해 두 가지 인증을 동시에 획득함으로써 기업의 품질경영과 환경경영에 있어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최적의 품질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경영 방식을 추구하며 신뢰도 높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하이온넷에 따르면 국내 5000여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VPN 전용회선 및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이온넷은 최근 국내 본사와 국외 지사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국외전용회선상품 HGX(Hai Global eXchange)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베트남, 필리핀을 포함한 동남아 지역과 중국, 홍콩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통신사들과 업무제휴를 통해 각국 주요 도시의 데이터 센터 내 자체 허브를 구축, 기술 융합적 IPLC/IEPL 서비스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데이터 라인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의 발판을 튼실하게 다져가고 있다.

특히 자사의 개인용 국외전용회선 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OTT 플랫폼 내 한국 컨텐츠 소비의 증가로 개인의 대용량 인터넷 사용이 증가함과 동시에 고품질 회선에 대한 개인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개발한 상품으로 기업의 전유물로 인식되어 온 고가의 전용회선 서비스를 개인 사용자들에게까지 보급화해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박 대표는 “금번 ISO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고객의 신뢰에 더욱 부응하는 종합 ICT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