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없어서 못판다”…SSG닷컴, 스타벅스 굿즈 30분 만에 완판

입력 | 2021-05-20 11:11:00


SSG닷컴이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 스타벅스 굿즈가 판매 시작 30분 만에 완판됐다.

20일 SSG닷컴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한 스타벅스 e프리퀀시 온라인 단독 상품 2차 판매가 오전 10시30분께 모두 팔렸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3일 진행한 1차 판매에서는 평소보다 10배 이상 고객이 몰리면서 SSG닷컴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에 SSG닷컴은 2차 판매를 위해 서버 증설 등 시스템 자원 등을 투입해 고객의 원활한 구매가 가능하도록 대비했다. 지난 1차 판매 때와 비슷하게 고객이 몰렸지만 접속 장애 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다.

스타벅스는 음료를 구매하면 사은품을 지급하는 e프리퀀시 행사를 매년 여름과 겨울에 한 번씩 연다. 이번에 SSG닷컴에서 판매한 여름 e프리퀀시 상품은 5가지다. 서머데이 쿨러,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등이다. SSG닷컴 판매 제품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주는 제품과는 색상 등에서 차이가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는 없는 상품도 특별 기획해 판매한다. 최대 25㎏ 짐을 운반할 수 있는 서머 데이 폴딩 카트는 오직 SSG닷컴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SSG닷컴은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3차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높은 인기에 힘입어 2차로 준비한 전체 물량이 소진됐다”며 “오는 27일 3차 판매에서도 고객 불편이 일어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더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을 받을 수 있도록 1인당 7일 간 최대 5개까지 사은품을 예약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매장 오프라인 음료 주문을 1인 1회 최대 20잔만 할 수 있다. 지난해 굿즈를 대량으로 받기 위해 음료를 한꺼번에 수백잔 주문하는 행태를 막기 위한 조치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