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출시… “빈틈없는 영양설계 완성”

입력 | 2021-05-21 13:39:00

“하나만 먹어도 든든하게 영양 보충”
견과류 50%… 단백질·류신·비타민D 함유
독자 개발 영양설계 적용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매일유업은 맞춤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프로틴바 ‘코어프로틴 너츠바’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지난달 인터넷을 통해 사전 판매에 들어간 후 10만개 넘게 팔리면서 많은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매일유업 측은 맛과 영양, 편의를 모두 챙긴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땅콩과 아몬드, 캐슈넛 등 견과류를 5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고 한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 관리를 위해 셀렉스가 독자 개발한 영향설계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를 통해 50g 제품 1개만으로 근육과 결합조직 등 신체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단백질 12g과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 아미노산 류신 830mg, 갈슘 및 인 흡수에 필요한 비타민D 10㎍을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단백질 함량에만 집중한 기존 프로틴바와 달리 류신과 필수 아미노산 등 빈틈없는 영양설계가 적용돼 완성된 프로틴바”라며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제품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전용 쇼핑몰인 셀렉스몰과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에서 판매된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달 셀렉스몰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셀렉스 코어프로틴과 셀렉스 스포츠웨이프로틴 등 주요 제품을 판매하며 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