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슈머]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 출시 사전 기획으로 생산분 일괄매입 동급 다른 제품 대비 20% 저렴
이마트가 가격은 낮추고 가격 투명도는 높인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13일부터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SSG닷컴에서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판매 중이다.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은 비슷한 성능을 지닌 시중 상품에 비해 20%가량 저렴하다. 협력사 위니아와 1년간 준비과정을 거쳤다.
이와 함께 배송 및 기본 설치비용은 판매가에 포함시켰다. 이마트 측은 “설치비는 벽걸이 에어컨을 구매할 때 소비자들 입장에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라며 “제품 판매가에 해당 비용이 반영돼 있지 않은 경우도 많은 데다 업체별로 요구하는 비용 역시 제각각인 사례도 있어서다”라고 설명했다.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EMA06EJH)
이마트는 위니아 측과 손잡고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배송 및 기본 설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2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도 보장한다.
조용욱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1, 2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벽걸이 에어컨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가격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