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쇼핑몰 통합 솔루션 ‘E-HUB’ 출시”

입력 | 2021-05-26 10:25:00


 비즈니스 토털 솔루션 기업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대표이사 권상철)는 쇼핑몰 운영 편의성을 높인 통합 솔루션 ‘E-HUB(이하 E-HUB 솔루션)’를 자체 개발해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에 따르면 E-HUB 솔루션은 주문, 배송, 분류, 발주 등 쇼핑몰 주문 처리 과정을 자사의 여러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화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다. E-HUB 솔루션에서는 여러 쇼핑몰에서 발생한 주문 정보 및 고객 데이터를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다. 반복적이고 번거로운 쇼핑몰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운영 편의를 제고하고 소규모의 인원으로도 정확하고 체계적인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쇼핑몰 고객 문의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주문 조회 및 배송, 교환, 취소 등은 챗봇으로 응대가능하다. 사용자의 위치 정보 및 매장 검색을 기반으로 채팅 상담을 제공, 고객에게 비대면 구매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다.  

권상철 대표이사는 “E-HUB 솔루션은 하나의 화면에서 모든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어 운영 효율성이 높은 것이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비즈니스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랜스코스모스는 글로벌 BPO(업무처리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서 국내 10개 지역에서 다양한 산업군의 약 250개 고객사에 컨택센터, EC(이커머스), IT 솔루션, 디지털마케팅, FS(필드 서비스), 교육 컨설팅 등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