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삼봉산 자락 ‘숲세권’… 단지 절반이 조경공간

입력 | 2021-06-04 03:00:00

[아파트 미리보기]경기 화성시 ‘봉담 프라이드시티’




GS건설은 경기 화성시에서 4000채가 넘는 대단지 ‘봉담 프라이드시티’ 분양을 시작한다. 1차로 총 1701채에 대해 6월 중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GS건설 제공

6월 경기 화성시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지구에서 4000채 규모의 ‘봉담 프라이드시티’가 분양을 시작한다. 산자락에 위치한 ‘숲세권’인 데다 단지 면적 절반이 조경 공간으로 꾸며져 ‘공원 같은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3일 GS건설에 따르면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채 중 GS건설이 시공하는 1블록 1701채가 먼저 6월 중 분양에 나선다. 1블록은 11개 동(지하 4층∼지상 35층) 규모로 전용 59∼105m²으로 구성된다.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 사업은 봉담 내리지구 일대 약 26만6540m²를 개발하는 민간 도시개발 사업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채뿐 아니라 단독주택, 준주거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삼봉산 자락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소공원, 어린이공원, 근린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함께 들어서는 이른바 ‘숲세권’ 단지다. 조경 면적이 전체 단지의 절반에 이르러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조경 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히는 니얼 커크우드 미국 하버드대 교수가 직접 조경에 참여했다. 수영장과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의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 시설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다양한 교통망도 강점이다. 비봉∼매송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 등의 광역 도로망이 있다.

단지에서 약 3km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인천이나 경기 수원, 성남 분당, 서울 등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 사업(2024년 완공 예정)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봉담에서 서울 강남권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노선 구간이 반영돼 교통 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1블록과 2블록 사이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국공립 병설 유치원도 함께 들어선다.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시간제 보육실을 포함한 시립 어린이집,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도 단지 내에 설치된다. 다함께돌봄센터에서는 정기돌봄과 일시돌봄이 가능할 뿐 아니라 등·하원과 급식 및 간식까지 지원된다.

남향 중심의 배치,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지어진다. 100% 지하 주차 설계로 지상은 차 없는 단지로 운영된다. 평면별로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05m²의 경우 가족실이 별도로 제공되는 등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화성 봉담에 조성되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분양 전부터 화성과 수원, 안산 등지에서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지구 내 초등학교는 물론이고 단지 내 보육시설, 명문 학원 유치 등을 통해 육아 부담을 덜 수 있게 해서 30대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본보기집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532-2에 있다.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