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경기 화성시 ‘봉담 프라이드시티’
GS건설은 경기 화성시에서 4000채가 넘는 대단지 ‘봉담 프라이드시티’ 분양을 시작한다. 1차로 총 1701채에 대해 6월 중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GS건설 제공
3일 GS건설에 따르면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채 중 GS건설이 시공하는 1블록 1701채가 먼저 6월 중 분양에 나선다. 1블록은 11개 동(지하 4층∼지상 35층) 규모로 전용 59∼105m²으로 구성된다.
봉담 내리지구 도시개발 사업은 봉담 내리지구 일대 약 26만6540m²를 개발하는 민간 도시개발 사업이다. 봉담 프라이드시티 4034채뿐 아니라 단독주택, 준주거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다양한 교통망도 강점이다. 비봉∼매송 도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송산∼봉담·예정∼동탄),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 고속도로 등의 광역 도로망이 있다.
단지에서 약 3km 거리에 수인분당선 어천역이 있어 인천이나 경기 수원, 성남 분당, 서울 등으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 어천역은 인천발 KTX 직결 사업(2024년 완공 예정)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봉담에서 서울 강남권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연장 노선 구간이 반영돼 교통 여건은 더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1블록과 2블록 사이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국공립 병설 유치원도 함께 들어선다. 봉담지구 내 봉담중, 봉담고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시간제 보육실을 포함한 시립 어린이집,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도 단지 내에 설치된다. 다함께돌봄센터에서는 정기돌봄과 일시돌봄이 가능할 뿐 아니라 등·하원과 급식 및 간식까지 지원된다.
남향 중심의 배치, 판상형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지어진다. 100% 지하 주차 설계로 지상은 차 없는 단지로 운영된다. 평면별로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 알파룸,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05m²의 경우 가족실이 별도로 제공되는 등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