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식이유황에 한약재 35종 채워 관절을 튼튼하게

입력 | 2021-06-23 03:00:00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




MSM(식이유황)은 뉴욕타임스가 ‘페니실린에 필적하는 의학계의 혁명’이라며 극찬한 영양소다. 전 세계 125개국에서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고 있는 만큼 만성염증 필수 영양제로 널리 알려져 있다.

MSM은 항염, 진통, 해독,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MSM의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관절 건강기능식품인 동진제약의 ‘호관원 프리미엄’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MSM 성분이 관절연골의 염증과 통증을 제거해 주고 35가지 한약재로 관절(연골) 세포를 활성화해 관절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체내 흡수력이 빠른 액상 형태라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한 포씩 복용하면 통증이 있던 관절 부분의 통증이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동진제약 측은 전했다. 실제로 MSM은 우리 몸에서 통증이나 온도감각을 전달하는 신경섬유(C-fiber)를 통해 전달되는 통증을 억제하고 조절할 수 있다.

관절통, 관절 경직 등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 50세 이상 남녀 1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12주 동안 매일 MSM 1200mg을 섭취했더니 걷기, 침대에서 일어나기, 계단 내려가기 등에서 호전된 증상들이 나타났다.

MSM은 면역력 증진과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된다. 관절에서 계속 소리가 나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관절과 허리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많은 사람들이 MSM을 찾는다.

동진제약 관계자는 “호관원 프리미엄에는 MSM뿐 아니라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해조칼슘도 함유돼 있어 관절과 연골 건강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