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프리미엄뷰]머리부터 발끝까지 마침내 의류케어의 완성

입력 | 2021-06-28 03:00:00

의류케어의 모든 것을 다 알아서 다 맞춰




단정하게 정돈한 의복은 신뢰감과 호감을 준다. 자기관리에 매진하는 이들은 옷을 늘 청결하게 세탁하고, 발끝 신발까지 깔끔하게 관리한다.

의복 관리의 중요성에 공감하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삼성 의류케어 가전은 뛰어난 기술력과 위생 성능, 다양한 사용성으로 내 손을 대신하는 간편한 의류케어를 가능케 한다.

2021년 삼성전자는 한발 앞선 생각으로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가전 ‘BESPOKE 슈드레서’를 선보이며 의류케어 가전 라인업을 확대했다.

슈드레서의 탄생으로 이제 신발까지 간편하게 케어하는 시대가 열렸다. 그랑데 AI, 에어드레서 그리고 슈드레서까지.

알아서 나에게 맞춰주는 삼성 의류케어 가전과 함께라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장 나다운 의류케어가 완성된다.



패션의 완성은 신발, 의류케어의 마지막 퍼즐 ‘BESPOKE 슈드레서’

이제는 신발도 의류처럼, 단순한 세탁의 영역에서 맞춤 관리·보관이 가능한 영역으로 케어의 범주가 확장됐다. 바로 BESPOKE 슈드레서의 등장 덕분이다. 늘 새 신발처럼 관리해주는 BESPOKE 슈드레서는 완벽한 의류케어를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이다.

신발을 관리할 때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가 신발 속 불쾌한 냄새다. 슈드레서는 활동량이 많은 자녀의 운동화부터 매일 세탁하기 어려운 데일리 신발까지 ‘UV 강력 탈취’로 간편하게 관리해준다. 신발 속 냄새는 매일 발에서 발생하는 땀에서 기인한다. 땀과 습기에 노출된 신발을 매일 잘 건조해주기만 해도 냄새, 변색, 변형의 고민을 덜 수 있다. BESPOKE 슈드레서는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40도 이하 저온으로 섬세하고 확실하게 건조해주는데, 이는 슈드레서만의 ‘저온 섬세 건조’ 히트펌프 기술 덕분이다.

또한, 국내 가전 최초로 적용된 ‘제논 UVC 살균’은 신발 외부에 묻은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을 살균한다. 슈드레서 상칸에 적용된 신기술 제논 UVC 램프는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 안심이다.

BESPOKE 슈드레서는 탈취, 건조, 살균 능력과 다양한 맞춤 관리 방법으로 매일 기분 좋은 신발 착화 경험을 제공한다. 보송하고 쾌적한 신발이 자신감 넘치는 발걸음을 만들어 준다.




의류케어의 시작, 똑똑하고 믿을 수 있는 ‘BESPOKE 그랑데 AI’

의류케어의 시작이자 핵심인 세탁은 무척 섬세한 작업이다. 옷감의 특성을 꼼꼼하게 따져 깔끔하게 세탁하고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건조하는 과정을 매번 고민하는 일은 번거롭고 피로가 쌓인다. 그랑데 AI는 고도화된 인공지능(AI) 기술로 이 불편함을 해결하고 세탁부터 건조까지 알아서 해준다. 세탁물의 무게부터 종류, 오염도까지 파악해 맞춤 세탁을 지원하고 세탁부터 건조까지 옷감에 맞는 최적의 의류케어 레시피도 제안한다.

깨끗하게 세탁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의류케어 가전의 위생 관리다. 그랑데 세탁기 AI의 ‘무세제 통세척+’와 그랑데 건조기 AI의 ‘열풍내부살균’ 코스는 기기 위생을 구석구석 확실하게 케어해준다. 언제든 열어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직접관리형 열교환기로 보이지 않는 부분의 위생 걱정도 줄였다. 여기에 세탁실 제습 키트를 더하면 세탁실이나 드레스룸 등 건조기가 있는 곳은 어디나 습기 문제 없이 쾌적한 공간을 즐길 수 있다.



청정은 기본, 옷 잘 입는 사람들의 비법 ‘BESPOKE 에어드레서’


BESPOKE 에어드레서는 깨끗한 세탁부터 편리한 건조에 이어 독보적인 청정 능력으로 의류케어의 완성도를 높인다. 에어드레서만의 에어워시 방식과 의류 청정 미세먼지필터로 겉옷에 묻어온 먼지뿐 아니라 제품 내부에 남은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청정하고, 제트스팀과 UV 냄새분해 필터로 옷감 속 냄새를 말끔히 제거한다. 특히, 옷감에 남은 바이러스와 유해 세균까지 살균해주니, 매일 집에서도 의류를 제대로 청정하게 관리할 수 있다.

AI 기능이 강화된 BESPOKE 에어드레서는 소비자의 사용 습관을 학습해 쓰면 쓸수록 알아서 맞춰줘서 더 똑똑하고 편리해졌다. 소비자의 사용 패턴에 맞춰 가장 적절한 코스를 추천하고, 날씨나 계절에 맞는 추천 코스를 제안한다. 공간 제습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사용성도 장점이다. 특히, 옷감 손상이 우려되는 아끼는 옷은 건조기 대신 에어드레서에 걸어서 ‘AI 섬세건조’를 할 수 있고, 더욱 다양해진 9가지 건조 코스로 건조와 생활 구김 제거를 한번에 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로 연동하는 삼성 의류케어 가전 4총사
언제 어디서나 최적의 의류케어의 완성

지금까지 의류케어는 매일 반복하는 일이라 번거로울 뿐 아니라 작동 시간에 맞춰 제품 근처에 상주해야 하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있어 불편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연동하는 삼성 의류케어 가전은 이러한 제약을 넘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로운 의류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를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의류관리 서비스 ‘스마트싱스 클로딩 케어(Clothing Care)’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맞춤 의류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나의 관심의류 혹은 내가 즐기는 활동을 선택하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케어 방법을 알려준다. 추천 받은 코스는 나만의 코스로 저장하고, 원하는 인사말이나 세탁 메모를 남길 수도 있다.

새로운 카테고리의 가전인 BESPOKE 슈드레서의 등장으로 의류는 물론이고 신발까지 쉽고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게 됐다. 그랑데 AI를 시작으로 에어드레서 그리고 슈드레서까지 삼성 의류케어 가전은 지금까지 없었던 통합 의류케어 시대를 열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삼성 의류케어 가전 4총사와 함께 새로운 의류케어 라이프를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