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올림픽대로 사고…현장 지나던 군인들, 운전자 구조 (영상)

입력 | 2021-07-06 15:14:00

도로 축대 뛰어넘는 군인들. 한문철TV


최근 올림픽대로에서 화물차 사고가 발생하자 적극적으로 나서 운전자를 구조한 군인들의 모습이 뒤늦게 공개돼 훈훈함을 자아냈다.

지난 3일 유튜브채널 ‘한문철TV’에는 ‘역시 우리나라 군인들 멋집니다’라는 제목으로 7분 2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한 운전자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일 오후 12시경 올림픽대로 김포방면 도로에서 발생했다. 당시 3차선을 달리던 화물차의 타이어가 터지면서 1차선으로 쓰러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 사고로 2차선에서 1차선으로 차선 변경을 하던 아우디 승용차도 화물차에 치이면서 중앙분리대를 박고 전복됐다.

이때 오른쪽에서 두 명의 군인이 약 1.8m의 축대를 뛰어넘어 사고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들은 화물차 운전자를 차량에서 구조한 뒤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켰다. 아우디 운전자는 10여분 뒤 출동한 119구급대원에 의해 구조됐다.

제보자는 “오른쪽에 지나가던 군 앰뷸런스가 바로 정지하더니 군인 두 분이 바로 넘어왔다”면서 “우리나라 군인들 대단히 멋지신 분들 같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날씨가 덥다보니 특히 화물트럭 타이어 파스를 조심해야 될 것 같다. 신경을 더 쓰셔야 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군인들 뛰어오는 모습을 보니 내 일도 아닌데 울컥한다” “대단하고 고맙다” “누군지 알아내서 포상휴가 줬으면 좋겠다” “내 일처럼 행동하는 게 멋지다” 등 엄지를 치켜세웠다.

한문철 변호사는 “저 높이에서 뛰어넘는 데 정말 멋지다. 든든하다. 고맙다”고 영상을 마무리했다.

출처= 한문철TV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