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Friends 캠페인’을 통해 더 프리미어와 밴드 페퍼톤스가 컬래버레이션 한 신곡 ‘FILM LOVE (Feat.스텔라장)’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8일 낮 12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라인업인 라이프스타일 TV를 일상 속에서 더욱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MZ세대가 선호하는 친숙한 캐릭터 및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유희열이 이끄는 안테나 소속 뮤지션들과의 잇단 협업도 해당 캠페인의 일환이다. 삼성전자는 유희열과 소속 뮤지션들이 함께한 웹 예능 ‘샘Song’ 공개 이후 라이프스타일 TV를 주제로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 뮤지션들이 해당 제품을 직접 써보고, 이를 주제로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방식이다. 지난 29일에는 권진아가 ‘더 세리프’를 주제로 완성한 첫 번째 협업 음원 ‘I’를 공개했다. 역시 안테나 소속 페퍼톤스와 협업해 선보이는 두 번째 음원 ‘FILM LOVE’는 최대 130인치의 초대형 화면과 4K 초고화질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The Premiere)를 모티브로 했다.
페퍼톤스는 “더 프리미어를 만나면서 틈만 나면 하루 종일 영화를 봤던 나의 학창시절이 떠올랐다. 영화 속에서 처음 본 홍콩의 번화가, 이탈리아의 시골마을, 뉴욕의 거리와 태평양의 파도 등 상상만 했던 풍경을 현실 속에서 직접 만날 때의 벅찬 흥분과 떨림을 노래에 담고 싶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페퍼톤스의 감성으로 풀어낸 ‘FILM LOVE’를 통해 더 프리미어만의 기술력은 물론 스크린으로 펼쳐지는 독보적 몰입 감의 매력을 새롭게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