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모습
스트리트형 상가. 높은 가시성·접근성 덕택에 이용객 유입 많아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에 스트리트형 역세권 상가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를 공급한다. 해당 상업시설은 집객력이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돼 지역 핫플레이스로 자리할 가능성이 높고, 수도권 1호선 병점역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실제로 지역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곳들을 살펴보면, 길을 따라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상권인 경우가 많은데, 신사동 가로수길, 판교 아브뉴프랑, 엘리웨이 광교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6월 분양해 계약 시작 하루만에 완판한 ‘힐스에비뉴 여의도’와 올해 5월 분양해 2개월 만에 분양을 모두 완료한 ‘세종 리체스힐’ 등도 스트리트형 설계가 적용된 상가다.
이런 가운데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가 7월 공개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일원에 들어서는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는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3개 동, 총 42개 호실 규모다.
해당 상가는 대로변 상가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돼 가시성과 집객력도 우수하다.
지하철역과도 가까워 스트리트형 설계의 장점은 더욱 극대화되고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는 수도권 1호선 병점역 역세권에 자리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하며, 특히 병점역 2번 출구와 인접해 있어 수요 흡수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에 위치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