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U+언택트스토어 대구 통신골목점 외부 전경.
LG유플러스가 올 3월 문을 연 U+언택트스토어 1호점에 이어 이달 19일 대구 중구와 광주 동구에 무인 매장 ‘U+언택트스토어’ 2호점과 3호점을 오픈했다.
자체 조사 결과 판매 직원의 시선 및 서비스 가입 권유에 부담을 느끼거나 매장별, 직원별로 응대 수준의 편차에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U+언택트스토어는 대면 상담의 부담을 없애고 통신 업무 처리 시 상담 품질을 균일하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U+언택트스토어 1호점의 지난 4개월간 누적 방문객 수는 5000여 명으로 일평균 60여 명을 기록했다.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올해 유인 매장(직영점)의 내방 고객이 일평균 15명 이하임을 고려하면 4배 이상 방문한 셈이다.
웰컴보드
‘웰컴보드’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PASS 본인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QR코드가 문자로 발급되며, 이를 이용해 매장 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타사 고객은 물론이고 알뜰폰 이용 고객도 QR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U+키오스크
U+언택트스토어 대구 통신골목점의 업무처리 키오스크존.
홈서비스 체험존
U+언택트스토어 대구 통신골먹점의 U+아이들나라/초등나라, U+tv 체험존.
휴대폰 체험존
U+언택트스토어 광주 충장로점 내부 전경.
셀프개통존
U+언택트스토어 대구 통신 골목점 내 '셀프개통존'에서 스스로 스마트폰을 개통하고 있는 고객의 모습.
셀프 스튜디오(대구 통신골목점 한정)
고객이 U+언택트스토어 대구 동신골목점 내 '셀프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