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국내 골프 수요 증가에 주목… 삼성패션 구호, ‘골프 캡슐 컬렉션’ 첫선

입력 | 2021-07-26 19:34:00

브랜드 정체성·기능성 조합
디테처블·레이어링 스타일 제안
총 28종 구성
골프공 증정 이벤트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국내 골프 수요 증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기존 주요 브랜드를 통해 골프웨어 컬렉션을 선보인 것. 골프를 즐기는 성별은 물론 연령대가 다양해지는 추세에 주목하는 모습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골프 캡슐 컬렉션을 처음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구호는 일상생활 뿐 아니라 라운딩 시에도 브랜드 특유의 감성과 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골프웨어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골프웨어 컬렉션은 구호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에 자외선 차단, 흡한속건 등 기능성을 갖춘 소재를 접목했다고 소개했다. 스타일의 경우 디테처블(detachable, 떼어낼 수 있는)과 레이어링(layering, 겹쳐 입기)이 가능하도록 해 활용도를 높였다고 했다. 점퍼 제품은 상황에 따라 소매를 떼어내 반팔이나 긴팔로 입을 수 있도록 했고 소매 배색 디자인의 이너를 단품으로 착용하거나 다른 상의와 겹쳐 입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를 기반으로 블루 포인트를 사용해 활력을 더했다. 컬렉션 제품은 아우터와 티셔츠, 니트, 팬츠, 스커트, 모자, 가방 등 총 28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임옥영 구호 팀장은 “최근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구호의 정체성을 담은 골프웨어에 대한 니즈가 높아졌다”며 “구호 고유의 모던한 디자인에 기능성을 더한 이번 컬렉션이 차별화된 골프웨어를 찾는 여성 골퍼들에게 신선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호 골프 캡슐 컬렉션은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등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2021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60만 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선착순으로 골프공을 증정한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