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자와 투명한 소통 강화 김준 총괄사장 “회사와 사회 지속가능성 동시 구현”
SK이노베이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리포트를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검증을 거쳐 최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ESG리포트는 환경(E)과 사회(S), 거버넌스(G) 등 각 항목별로 경영 현황을 세분화하고 이해관계자 눈높이에 맞춰 실질적인 정보를 담은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김정관 SK이노베이션 이사회 ESG위원회 위원장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ESG리포트로 확대 개편한 것은 회사와 이사회의 ESG경영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ESG 관점에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위한 기본 자료로 앞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보고서에서 기후변화 대응 강화와 글로벌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대응, 거버넌스 혁신 등 전사적인 3대 중점 사안에 대한 회사 차원 대응 현황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해관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안을 자세하고 투명하게 공유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은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사회·경제 패러다임 전환의 거대한 물결은 위기이자 기회”라며 “이전과 차원이 다른 전면적이고 혁신을 추진해 회사와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