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여성 일자리 늘리고 맞춤 복지제도 도입

입력 | 2021-08-19 03:00:00

[2021 국민공감 캠페인]
기업문화경영(가족친화)
㈜한국에스웨이




㈜한국에스웨이 조구현 대표이사는 그간 육아 지원, 여성 관리자 일자리 증대 및 각종 복지제도 및 후원 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자녀돌봄’이 필요한 직원, 노부모 및 장애아동을 돌보는 직원을 위해 별도의 복지기금을 마련해 장기근속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 여성 졸업예정자 및 청년 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덕성여대, 중앙대, 가톨릭관동대, 한국해양소년단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국 사업장에 우수 인재를 맞춤형으로 채용해 배치하고 이들을 본사 태스크포스팀(TFT)이 중점 관리해 개인의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회사 경쟁력을 키우는 데 힘을 쏟았다.

본사 임직원을 채용하고 조직을 구성할 때도 여성 임원(4명)과 남성 임원의 수를 같게 하고 여성 간부를 적극 육성해 본사 임원의 3분의 1 이상을 여성으로 구성했다.

㈜한국에스웨이는 이처럼 기업의 성장에 따른 사회적 의무를 충실히 실천할 뿐 아니라 가족친화적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대표 보안전문 아웃소싱 기업이다. 특히 호텔 보안 아웃소싱 분야에서 38년 무사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안 관련 인재 육성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올 2월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조구현 대표는 “청장년 일자리 해소와 경력단절 여성들의 실업 해소, 부양가족을 돌보는 간부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양질의 복지제도를 개발해 더 많은 혜택을 돌려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