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한디원 “‘2+2 본교 연계 과정’ 개설…2년 후 한성대 편입 가능”

입력 | 2021-08-18 16:18:00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부설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은 ‘2+2 본교 연계 과정’을 개설한다고 18일 밝혔다.

한디원에 따르면 2+2 본교 연계 과정은 2학년을 마친 후 자격조건을 갖추면 한성대학교 편입이 가능하다. 한디원 1~2학년 동안 70학점을 이수하고, 2학년 재학 중 한성대학교와 계약을 맺은 산업체에서 10개월 이상 재직하는 요건을 충족하면 한성대 계약학과 3학년 편입을 할 수 있다.

한디원은 지난 2018학년도부터 미용학 전공에 한해 2+2 본교 연계 과정을 개설하여 신입생을 선발했으며, 작년과 올해 학생 55명이 이 과정을 통해 한성대 뷰티매니지먼트학과로 편입했다.

올해는 실내디자인, 시각디자인학, 산업디자인, 디지털아트학, 패션디자인학 등 디자인계열 전공까지 2+2본교연계과정을 확대해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이 과정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2022학년도 신설 예정인 한성대학교 공간융합디자인학과(계약학과)로 편입할 수 있다.

편입한 학생들은 3~4학년 동안 주 1회 학교 수업을 들으며 졸업에 필요한 남은 학점을 이수하고, 졸업 때까지 재직 상태를 유지하면 한성대학교 졸업장을 취득하게 된다.

한디원은 다음달 6일부터 17일까지 2022학년도 신·편입학 2차모집을 진행한다. 수시모집 지원 횟수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일반대학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복수 지원이 가능하며,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갖추면 수능이나 학생부 성적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원 전공에 따라 실기전형 또는 면접전형을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입학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한디원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