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몬트로 광명
대우건설 롯데건설 현대엔지니어링은 9월 경기 광명시 광명1동 12-2 일원에 광명2R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베르몬트로 광명’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26개 동, 전용면적 36∼102m² 총 3344채 규모로 이 가운데 726채를 일반 분양으로 공급한다.
베르몬트로 광명은 광명뉴타운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가산디지털단지, 고속터미널, 강남구청 등으로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앞에 10여 개의 버스 노선이 정차하는 버스정류장도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인근에 있는 광명역에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2024년 예정)될 예정이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은 안산·시흥∼광명∼여의도를 잇는 수도권 서남부권의 황금노선으로, 개통되면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25분 만에 오갈 수 있다.
광명동초, 광명북중, 광명북고 등 초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 밖에 현충근린공원, 개봉유수지 생태공원, 개웅산공원 등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베르몬트로 광명의 본보기집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859-9에 마련될 예정이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