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속초바다-청초호 누리는 생활형숙박시설

입력 | 2021-09-03 03:00:00

베스트웨스턴




강원 속초는 동쪽으로는 동해안, 서쪽으로는 설악산을 끼고 있는 국내 대표 관광지 중 하나다. 글로벌 호텔 브랜드 베스트웨스턴 그룹이 국내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속초에 생활형숙박시설을 공급한다.

베스트웨스턴은 전 세계 100여 개국에 4200여 개 호텔을 보유한 단일 브랜드다. 현재 속초에 있는 4성급 이상 호텔은 단 3곳에 불과하다. 그중에서도 관광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바닷가 인접 브랜드 호텔은 롯데리조트 속초와 라마다호텔 두 곳뿐이다.

속초시 조양동에 들어서는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은 지하 2층∼지상 27층, 총 335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객실을 7층 이상으로 배치하고 발코니를 설계해 오션뷰와 호수뷰를 최대한 확보했다. 발코니 설계를 통해 실사용 면적을 최대 36%까지 늘렸다. 디럭스 트윈룸 위주의 넓은 호실로 구성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고 27층 스카이라운지와 옥상 족욕 전망대도 조성될 예정이다.

속초시청, 속초의료원 등이 가깝고 청초호수공원, 마리나요트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속초해수욕장, 청초호, 청대산, 외옹치해수욕장 등도 인근에 있어 관광을 즐기기 좋다.

한편 서울∼양양고속도로 전 구간이 개통돼 서울에서 속초까지 9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강릉 KTX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속초를 오갈 수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