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KB국민은행-장애인재활협회, KB꿈투자통장 예술분야 청년 신규 장학생 선발

입력 | 2021-09-03 11:28:00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지난 7월 KB꿈투자통장 신규 장학생을 모집했다고 3일 밝혔다.

KB꿈투자통장 사업은 매년 만 19~34세의 장애가정 청년에게 청년시기 성취하고 싶은 도전과제 또는 취업을 위한 스펙관리에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예술분야의 장학생 투자에 비중을 높여 예술가 청년 5명을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하였다.

이번 KB꿈투자통장은 KB국민은행과 장학생이 10개월 동안 1(청년 6만 원):4(기업24만 원)비율로 통장에 매칭적립해 1인당 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번 신규 선발된 장학생들의 예술분야는 국악(1명), 영화(1명), 건축(2명), 음악(1명)이다. 중학교 3학년 때부터 KB두드림스타(청소년장학금)와 인연을 맺게 된 김보경 씨(24·시각중증·서울대 국악과)는 “KB꿈투자통장을 통해 가야금의 줄과 안족을 교체해 졸업 연주회를 멋지게 마치는 것이 목표”라며 “KB꿈투자통장을 통해 경제적인 부담에서 벗어나 국악과 꿈에 집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꿈투자통장 장학금은 올해 7월부터 내년 4월까지 10개월간 매칭적립기간을 거친 후 5월에 장학생들에게 지급된다. 장학금은 자기개발을 위한 준비자금으로 자신의 미래 진로를 위해 사용할 수 있고, 장학금을 다 사용하면 사용 후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9년부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저소득 장애가정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젝트인 ‘두드림(DoDream)스타’를 시작해 현재까지 장애청소년 또는 장애인 부모(또는 형제)를 둔 비장애인 청소년들의 교육, 재능계발, 끼(음악, 미술, 체육 등)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현재까지 장애가정청(소)년에 투자한 장학금은 총 24억  원 규모다.

예술분야의 장학생 투자에 비중을 높인 KB두드림스타는 오는 9월 청소년 장학생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