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글로벌 신드롬 ‘오징어 게임’, 이병헌 등 국내 스타들도 팬심 인증…“꼭 봐라”

입력 | 2021-09-26 13:12:00


24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에 마련된 ‘오징어게임’ 팝업 체험존 ‘오겜월드’가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은 국내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1위를 기록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2021.9.24/뉴스1 © News1

연예계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빠졌다. 스타들은 ‘오징어 게임’과 관련된 인증샷을 올리며 시청을 인증했다.

배우 이병헌은 지난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두 즐거운 추석 되시길 #오징어 게임”이라는 글과 함께 ‘오징어 게임’ 로고가 있는 게임기 모형과 옷 등을 선물 받은 인증샷을 올렸다. 이병헌은 ‘오징어 게임’에 깜짝 출연한 바 있다.

가수 채리나는 2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다들 잘 쉬셨나요, 전 연휴 기간 잠시 인스타도 쉬고 집안일 몰아서 다하고 넷플릭스 삼매경에 빠졌다”라며 “‘오징어 게임’ 미친 연기력, 각본, 연출, 1편 시작해서 한방에 9편을 다 봤다”라고 밝혔다.

그는 “넷플릭스여서 가능했던 자극적인 내용인데 못 보신 분들은 꼭 봐라”고 강력 추천하며 ‘오징어 게임’을 시청한 모습을 찍어서 게재했다.

슬리피 SNS 갈무리 © 뉴스1

가수 슬리피는 서울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에 설치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팝업 체험존 ‘오겜월드’를 직접 찾기도 했다. 다만 ‘오겜월드’는 방역수칙 위반 논란으로 인해 지난 24일 조기 철거된 바 있다.

이에 슬리피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임 참가 실패, 오겜월드 조기종료”라고 올리며, 현장에 방문했으나 참여하지 못한 모습을 담은 셀카를 게재하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배우 이제훈도 지난 18일 “‘오징어 게임’을 완주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오징어 게임’ 인증샷을 올렸다. 그는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긴장하면서 신나게 본 최고의 작품이었다”라며 “꼭 봐라, 제발”이라고 강력 추천했다.

또한 가수 pH-1(피에이치원)은 지난 19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오징어 게임’을 감상하고 있는 사진을 게재하며 관람을 인증하기도 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감독 황동혁)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생존) 게임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9회 분량의 드라마다. 배우 이정재가 주연을,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의 황동혁 감독이 연출을 각각 맡았다.

17일 공개 이후 국내는 물론 전세계 및 미국 넷플릭스에서 TV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