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아산병원 임상분야 세계 상위권 입증
서울아산병원은 암 분야 세계 5위를 비롯해 내분비 5위, 소화기 8위, 신경 8위, 정형외과 12위, 호흡기 27위, 심장 35위, 심장수술 52위를 차지하며 세계 유수 병원들이 경쟁하는 상위 50위권 안팎에 들었다. 특히 작년보다 순위가 2계단 상승한 암병원은 암 치료 분야에서 최정상급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의 엠디앤더슨 암병원,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 다나파버 암센터, 메이요 클리닉 암센터와 함께 세계 5대 암 치료기관으로 선정됐다.
뉴스위크는 글로벌 조사 기관인 스타티스타(Statista)와 함께 전 세계 20개국 4만여 명의 의료 추천인단을 대상으로 10개 임상분야에 대한 병원 평가를 올 6월부터 두 달간 실시했으며 최종 결과를 뉴스위크 공식 홈페이지에 23일(목) 발표했다.
■ 혜산연구기금 조성 1주년 기념 정책 토론회
오늘 오후 2시부터 SCL 헬스케어 본사에서 의학한림원 채널을 통해 유튜브로 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며 주소로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주제발표는 윤리지침, 인공지능의료기기, 모바일헬스케어, 의학 교육을 주제로 한 연구결과를 울산대의대 김장한, 성균관대의대 서성욱, 서울대의대 김희찬, 고려대의대 이영미 교수가 보고한다. 이어 오후 3시 30분엔 보건의료데이터 산업화에 대한 정부정책을 패널토의 형식으로 진행한다. 토론회에는 보건복지부 방영식 보건의료데이터진흥과장, 산업통상자원부 이종석 산업기술정책과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양기성 빅데이터 과장, 의학바이오기자협회의 본보 이진한 정책사회부 의학전문기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 가수 박군, 필한방병원 네트워크 홍보대사 선정
필한방병원 네트워크는 한의학의 과학화, 대중화, 세계화를 모토로 하는 브랜드로 한의학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을 경영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2017년 대전을 시작으로 올해 6월 청주와 서울(충무로)이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