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LH, GTX-A 호재 품은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분양

입력 | 2021-09-28 16:43:00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투시도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파주와동 A1블록에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분양하는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자유로와 제2자유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인근에 위치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췄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가까워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GTX-A 운정역이 인근에 지어질 예정이라 교통 인프라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인다.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인근에 위치했으며, 우체국,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 등 공공시설도 가깝다. 문화·레저 시설과 관광·여가시설도 인접해 있으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지산, 한가람 초등학교가 들어서 있고, 가람도서관이 인접해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기존에 공급된 290세대에 이어 행복주택 144세대를 추가 분양하는 것으로, 신혼부부와 예비신혼부부, 만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에게 분양된다. 신혼부부 및 학부모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배려해 단지 내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실내놀이터를 비롯해 작은도서관, 종합보육센터, 어린이집을 지을 예정이며,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도 제공한다.

 또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CCTV 시스템, 홈 네트워크 시스템, 원격검침 등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주거비 걱정이 큰 계층에게 시세 대비 부담스럽지 않은 임대료로 제공해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제공해 줄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복주택 입주자격과 임대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지주택공사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접수는 10월에 진행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