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투시도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파주와동 A1블록에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분양하는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자유로와 제2자유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인근에 위치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췄다.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가까워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GTX-A 운정역이 인근에 지어질 예정이라 교통 인프라가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보인다.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인근에 위치했으며, 우체국,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 등 공공시설도 가깝다. 문화·레저 시설과 관광·여가시설도 인접해 있으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지산, 한가람 초등학교가 들어서 있고, 가람도서관이 인접해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또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CCTV 시스템, 홈 네트워크 시스템, 원격검침 등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이번에 공급하는 파주와동 A-1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주거비 걱정이 큰 계층에게 시세 대비 부담스럽지 않은 임대료로 제공해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제공해 줄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행복주택 입주자격과 임대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토지주택공사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접수는 10월에 진행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