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업계 1위 원동력은 끝없는 혁신과 고객 편의성

입력 | 2021-10-08 03:00:00

[2021 KCSI 1위 기업]
정수기 부문 / 코웨이




서장원 대표

이해선 대표

코웨이 정수기는 1989년 첫 제품 출시 이후 30년 넘게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수기 브랜드다. 현재 국내외 코웨이 렌털 및 멤버십 회원은 2021년 상반기 기준 약 866만 계정에 달한다.

코웨이가 30년 이상 업계 선두를 지키며 1등 브랜드 가치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사용자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인 데 있다.

코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물·공기 연구개발 시설인 환경기술연구소를 기반으로 혁신 기술 및 필터 개발에 매진해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유수의 공인기관 검증을 통해 성능을 인증받았다. 특히 코웨이 정수기는 우수한 필터 시스템뿐 아니라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사용자 편의 기능, 디자인까지 모두 겸비했다. 대표적인 혁신 제품은 ‘아이콘 정수기’다. 이 제품은 혁신 냉각기술을 적용해 제품 내 컴프레서를 없애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인 것(가로 18cm)이 특징이다. 소음 발생의 원인인 컴프레서가 없기 때문에 조용하다. 아이콘 정수기는 4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를 교체해주거나 고객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필터를 배송해준다.

코웨이는 현재 케어 서비스 전문가인 1만2000여 명의 코디와 제품 설치·수리를 담당하는 1500여 명의 서비스 매니저가 사전서비스(BS)와 사후서비스(AS)로 구분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제품 사용과 관리 방법, 고장 시 조치사항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안내하고 업계 최초로 신개념 화상 서비스인 ‘보이는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을 제공하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혁신이 업계 1위를 수성하고 있는 원동력”이라며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강화를 통해 고객 케어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