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랩
그래핀은 탄소 원자들이 벌집격자 모양으로 2차원 평면구조로 된 신소재다.
그래핀랩은 세계 최대 크기의 화학기상증착법(CVD) 기반 그래핀을 제조해 전 세계로 공급망을 확대하고 있다. 또 일본 수출 규제로 인한 수급 불안정에 대응하기 위해 그래핀 제조를 위한 필수적인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그래핀을 이용한 발열 장치’ ‘그래핀을 이용한 레이다 커버 관리 장치’ 등 다수의 특허를 출원해 다양한 분야에서 그래핀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권 확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CVD 기술을 이용한 그래핀 제조생산 공장과 설비, 관련 분야 기술진을 보유한 그래핀랩은 올 4월 영국 최대 규모 플레이크 그래핀 생산기업인 ‘버자리언 Plc’에 약 3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그래핀랩은 CVD 그래핀과 플레이크 그래핀 소재원료를 동시에 양산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권용덕 ㈜그래핀랩 대표
그래핀랩은 기술 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DB금융투자를 상장 주관사로 선정해 제반 절차를 진행 중이며 코스닥 상장에 필요한 기술성 평가를 거칠 방침이다. 권 대표는 “그래핀 활용 애플리케이션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국내 코스닥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상장 후 이를 발판 삼아 내후년에는 영국 AIM 상장에 이어 미국 나스닥 상장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