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KT, 한달 빠른 인사… “네트워크 조직 대폭 개편”

입력 | 2021-11-15 03:00:00

유무선 전문가 서창석 부사장 발탁




지난달 25일 전국적인 유무선 인터넷 장애 사고를 일으켰던 KT가 예년보다 한 달 빠르게 임원 인사 발령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네트워크(인터넷망) 관리를 담당하는 조직의 임원을 교체하고 권한과 기능을 확대했다.

KT는 “2022년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15일자로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KT는 이번 인사에서 네트워크 조직을 대폭 개편했다. 서창석 전남전북광역본부장(전무)이 네트워크부문장(부사장)으로 승진해 인터넷망 관리 업무를 총괄한다. 서 부사장은 28년간 주로 유무선 네트워크 부문에서 경력을 쌓은 전문가다. 네트워크부문장을 맡았던 이철규 부사장은 자리에서 물러났다.

네트워크부문장 산하에 인터넷망 장비 운용, 관리, 장애 감시 시스템 등을 맡는 ‘네트워크운용혁신담당’도 신설했다. 네트워크운용혁신담당을 누가 맡을 것인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권혜진 네트워크전략담당(상무)은 네트워크전략본부장으로 임명됐다. KT가 여성 임원을 네트워크전략본부장으로 발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T <승진> ▽부사장 △IT부문장 윤동식 ▽전무 △커스터머부문 영업본부장 최찬기 △엔터프라이즈부문 제안수행1〃 김이한 △IT부문 IT전략〃 옥경화 △경영기획부문 전략기획실장 김채희 △〃 전략기획실 재원기획담당 조이준 △경영지원부문 ESG경영추진실장 이선주 △그룹트랜스포메이션부문 그룹경영실장 김영우 △CEO지원담당 이창호 △대구경북광역본부장 안창용 ▽상무 박정호 이병무 박순하 허태준 이영준 이상호 임보헌 구재형 윤진헌 정길성 이영진 김영술 고준 성원제 오태성 서기홍 김진철 김영식 김충성 김지현

◇KT DS <승진> ▽부사장 △대표이사 우정민 [간추린 뉴스]△박장혁

◇KT스카이라이프 <승진> ▽부사장 △대외협력총괄 겸 HCN대표 홍기섭

◇스카이라이프TV <승진> ▽전무 △대표이사 윤용필

◇KT커머스 <승진> ▽전무 △대표이사 조창환

◇나스미디어 <승진> ▽전무 △운영총괄 박평권

◇BC카드 <승진> ▽상무 △서거정

◇KT SAT <승진> ▽상무 △최경일

◇지니뮤직 <승진> ▽상무 △ 서인욱



지민구 기자 warum@donga.com